전직 장려 수당 정보 알아보자

최근 소상공인들을 위한 재취업 지원 정책인 전직 장려 수당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번 기사에서 소개할 전직 장려 수당은 폐업을 한 소상공인들에게 구직활동이나 취업을 할 때 지급되는 수당으로,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전직 장려 수당 정보

  1. 전직 장려 수당의 대상: 폐업 예정이거나 폐업한 소상공인들입니다. 또한, 구직활동이나 취업을 완료한 경우, 1차와 2차로 나누어 40%와 60% 지원이 이뤄지거나, 일괄 지급이 가능합니다.
  2. 전직 장려 수당의 신청 방법: 전직 장려 수당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희망리턴패키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수료 후 14개월 이내에 신청을 해야 합니다.
  3. 전직 장려 수당의 지급 기준: 분할 지급의 경우, 폐업자 및 취업 교육 수료, 취업 교육 및 구직활동 인정사업 참여, 사업 정리 컨설팅 수료 및 구직활동 인정사업 참여 등을 만족해야 하며, 각 단계별 지급액은 400,000원과 600,000원입니다. 일괄 지급의 경우, 폐업자, 희망리턴패키지 수료, 희망리턴패키지 수료 후 12개월 이내 취업, 취업한 사업장에 고용보험 가입 기간 30일 이상이 필요합니다.
  4. 신청서류 및 제출 방법: 전직 장려 수당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신분증 사본, 사업자 등록증 또는 폐업 사실 증명원, 희망리턴패키지 수료증, 구직활동 인정 사업 참여 증명서, 취업 확인서, 통장 사본 등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제출 방법은 희망리턴패키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직접 해당 기관을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5. 지원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지원 대상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 지원 제외 대상이며, 한 번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결론

전직 장려 수당은 폐업 소상공인을 위해 취업 교육 또는 구직활동을 통해 지급되는 수당으로, 지원 대상은 폐업 후 구직활동 교육에 참가한 분 또는 취업에 성공한 분입니다. 신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가능하며, 신청서류는 해당 기관에서 제공됩니다.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되는 전직 장려 수당으로 소상공인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합니다.

 

폐업사실 증명원 발급받으러 가기

 

전직 장려 수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