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바탕화면 메모의 기능과 사용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컴퓨터를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 중 하나인 ‘컴퓨터 바탕화면 메모장’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기능은 사소한 약속이나 할 일들을 깜빡하지 않고 잘 기록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바탕화면에 메모장을 설정하면 위젯처럼 항상 보이기 때문에, 자꾸 놓치거나 잊어버리는 일들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바탕화면 메모

실제로 윈도우 7에는 기본적으로 ‘컴퓨터 바탕화면 메모장’이라는 위젯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이 기능의 존재를 모르고 계셔서 추가적으로 설치하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이런 기능을 몰라서 수동으로 메모장을 설치하고 사용했던 적이 있었는데, 실은 윈도우에 이미 좋은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는 걸요. 이 위젯을 사용하면 바탕화면에 메모장을 띄워놓고 해야 할 일이나 일정을 간편하게 기록할 수 있어요. 자주 보는 곳에 위치시켜두면 실수하지 않고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 바탕화면 메모

‘컴퓨터 바탕화면 메모장’은 실제로 윈도우 운영체제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때문에 저와 같이 추가 설치를 하지 않아도 되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작업 표시줄에서 ‘스타트’ 버튼을 클릭한 뒤 검색란에 ‘스티커 메모’라고 입력하면 바로 메모장 위젯이 실행됩니다.

 

컴퓨터 바탕화면 메모

이렇게 컴퓨터 바탕화면에 메모장 위젯이 나타날 건데요, 간단하게 메모장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더욱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 바탕화면에 메모장을 설정하고 색상을 변경해보세요. 그러면 더 쾌적한 환경에서 메모를 관리할 수 있답니다. ‘컴퓨터 바탕화면 메모’ 기능이 필요하다면 추가 설치하지 않고도 기본 위젯을 사용해보세요. 정말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