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대 생기는 이유 빈대란, 물린 자국, 대처법 알아보기

빈대가 최근 공공장소는 물론 전국적으로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피해도 확산되고 있는데요. 이 포스팅에서는 빈대가 왜 생기는지, 빈대에 물렸을 때의 증상과 치료법, 그리고 빈대를 예방하고 퇴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빈대란

빈대란 노린재목 빈대과의 곤충을 의미합니다. 대개 갈색을 띄고 있으나 먹이를 먹게 되면 붉은색으로 색깔이 바뀌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빈대는 사람의 피를 빨아먹으며 생활하기 때문에 위험합니다.

 

빈대 물린자국

빈대에 물린 자국은 모기 물렸을 때와 비슷하지만 그 크기가 큽니다.
빈대는 피가 잘 나오는 곳을 찾을 때까지 계속 걸으면서 흡혈을 하며 물린 자국이 연속성을 띕니다. 빈대에 물린 후 24시간 후에 극도의 가려움증이 발생하며, 간혹 고열 및 염증반응을 일으킵니다.

 

빈대 예방법

빈대는 주로 공공장소에서 옮겨 다니며 사람에게 달라붙습니다. 살충제를 사용하기보다는 높은 온도를 유지하여 집 안에 빈대가 있을만한 곳을 집중적으로 공략하여 박멸해야 합니다. 외출 후에는 고온 건조기나 스타일러에 보관하여 빈대가 죽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빈대가 살기 좋은 환경에 스팀 다리미 등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빈대 퇴치법

빈대가 발견되었을 때는 테이프로 눌러서 죽인 다음 밀봉해 폐기해야 합니다.
전문업체를 불러 방역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빈대를 잡기 위해 살충제를 사용하는 것은 효과가 미비하며, 빈대가 내성이 강해 박멸하기 어렵습니다.

 

빈대 물렸을 때 대처법

빈대에 물렸다면 항히스타민제를 처방받는 것이 좋습니다.
빈대 물린 자국이 심각할 때는 병원에서 스테로이드 연고와 함께 약을 처방받아 복용해야 합니다. 항히스타민제 성분 연고가 없다면 페니스틸겔을 구비하거나, 세티리진 약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빈대 관련주

빈대 관련주로는 살충제 관련 종목들을 살펴보겠습니다.

 

1) 경농

경농은 농업, 비료, 요소수, 장마 테마와 관련이 깊은 회사입니다. 작물보호제 제조 전문업체로 시총 2,000억 이상입니다. 코스피 527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 동성제약

동성제약은 탈모치료, 제약 쪽 테마를 갖고 있습니다. 염모제 세븐에이트, 정로환 등의 의약이나 화장품을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코스피 615위이며 시총은 1,916억원입니다.

 

3) 경남제약

경남제약은 제약 바이오, 진단키트, 건강기능식품 테마주로 레모나 등의 의약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시총은 762억원이며, 코스닥은 999위에 위치합니다.

 

결론

빈대가 생기는 이유와 빈대에 물렸을 때의 대처법,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참고하여 빈대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고 대처할 수 있길 바랍니다.

빈대 생기는 이유